PRCENTER
CREATIVE DEVELOPERS GROUP


Location Air Robot


Contact Information
HomeSupport Inquiry
Untitled Document
  Subject   : (주)에어로봇, 인공지능 승용로봇 ‘링보’ 출시!
Nickname : (주)에어로봇 Registered Date : 2009-05-13 17:18:16 Hit : 2859
 

(주)에어로봇, 인공지능 승용로봇 ‘링보’ 출시!

기사입력 2009-03-18 오전 11:31:00 | 최종수정 2009-03-18 오전 11:31:09

 

로봇 산업은 정부가 작년 9월 발표한 '22대 신성장동력' 중 하나이다. 완구는 물 론 교육, 의료, 군수산업 등에 이르기까지 로봇 산업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주)에어로봇(대표 양기영)은 이러한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려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에어로봇은 세계 최초로 2~7세 어린이들이 타고 놀 수 있는 인공지능 승용로봇(intelligent riding robot) '링보'를 개발, 제조하여 최근 판매하고 있다. 작년 미국에 1만대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국내에는 내달 중순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링보'는 귀여운 디자인의 어린이용 완구지만 '에어로봇'의 기술력이 결집된 엄연한 '로봇'이다. 조이스틱으로 전 후진, 260도 회전이 가능해 좁은 실내에서도 타고 놀 수 있음은 물론, 적외선 센서와 안전 범퍼가 자동으로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한다. 자녀의 안전에 신경 쓰이는 다른 탈것과 달리 부모가 안심하고 가사를 돌볼 수 있다.

(주)에어로봇은 산업적, 군사적 효용가치가 높은 초소형비행체(MAV) 분야에서도 '단일 로터 호버링(프로펠러 하나로 기체를 띄우는 기술)'과 같은 독보적 특허기술을 지닌 기업이다. (주)에어로봇은 이러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06년 BI 창업기업 공동기술개발사업 주관기업에, 2007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전략과제 대상업체에 선정되어 정부과제 수행을 완료한 바 있다.

양기영 대표이사는 "어린 시절 마징가Z, 태권V와 같은 로봇, 프라모델에 열광하며 꿈을 키워왔다"고 한다. 양 대표는 인문계열 출신으로 제일기획에서 16년간 수많은 대기업의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는 등 로봇 전문 기업 CEO로서는 이색적 경력의 소유자이다.

"광고보다도 직접 제품을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동호회에서 공학적 지식을 가진 이들과 많은 교류를 했습니다. 제가 쌓은 마케팅 노하우와 기술진의 개발력이 접목된다면 시너지 효과가 나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양 대표는 "단순히 새로운 아이디어보다는 문제 해결을 위한, 실현 가능하고 구체적인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creative idea)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주)에어로봇'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로봇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김동겸 기자 dkguy@iseconotimes.com